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극비) 연금주는 종신보험의 함정, 이것만은 알아야 합니다!

당신만 모르는 은밀한 보험의 비밀

by 보험상품엔지니어 2022. 9. 26. 07:00

본문

종신보험은 자금이 필요할 때

생활자금도 받고

사망보장도 동시에 받을 수 있어요!

 

 

혹시 이런 문구 들으셨거나 보셨는지요?

종신보험은 기본적으로 사망 시 지급하는 보험으로 무조건 받을 수밖에 없는 보험이다 보니 보험료 수준이 비싼 편입니다.

 

그러다 보니 장기간 유지하는 게 쉽지 않아요. 그리고 살아 있는 동안에는 보험금을 받지를 못하니 본전심리가 있는 분들은 그다지 선호하는 상품이 아니에요.

그래서 보험사는 그런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도록 사후 보장이 아닌 생전 보장의 새로운 종류의 종신보험을 출시합니다.

이름하여 '연.금.주.는 종신보험' 입니다.

 

종신보험인데 연금을 준다고요?

네, 맞습니다.

보험 가입 후 장기간 유지하다가 자녀 유학 또는 결혼 시 자금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요.

그리고 사후 보장이 잘 되어 있어 지금 써야 할 자금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때는 기존 종신보험을 해지하지 마시고 연금으로 선지급하는 기능(연금 선지급 기능)을 활용하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온 마케팅 문구입니다.

 

① 과거 종신보험은 연금 받으면 사망보장 사라졌어요.
② 하지만, 연금 주는 종신보험은 자금 필요시 연금도 받고 사망보장도 받을 수 있습니다.

 

맞습니다. 전혀 문제 될 게 없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 내용은 알고 있어야 합니다.

연금도 주고 사망보장도 해주는데 연금을 주는 부분만큼 사망보험금도 줄어든다는 사실이요.

대부분 그런 내용은 모르십니다. 사망보장은 그대로인데 연금을 추가로 주는 게 아닙니다.

 

나중에 아시면 당황스러울 수도 있어요. 왜냐하면 연금을 받다가 사망보험금이 줄어든다면 그 혜택은 볼 수가 없거든요.

게다가 그때는 나이로 인하여 사망보험금 가입이 제한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연금 주는 종신보험 상품이 출시되기 이전에는 연금을 활용하는 방법은 연금전환특약이었어요.

말 그대로 연금을 전환하는 특약인데 이 특약을 활용하면 대부분 사망보장은 사라집니다. 진짜 전환을 한 것이에요.

연금전환특약과 연금 선지급 기능의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